FORGOT YOUR DETAILS?

사업성과

[인턴십] 해외 인턴십/공동연구 지원 프로그램 진행

해외 인턴십/공동연구 지원 프로그램 진행

– 다양한 해외 연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
– 타 단과대학 학생들에게도 해외 연수 기회 확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본교 재학생들을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해 세계 주요 대학, 기업, 연구소 등과 인턴십, 공동 프로젝트 진행, 현장 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해외 인턴십 기회을 제공하고 있다.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연수비, 항공료, 체제비 등 비용을 지원한다.

하계방학에 진행된 SAP 해외 교육/인턴십 프로그램, 산호세주립대학교 교육 프로그램, 퀄컴 해외 교육/장기인턴십/국제공동연구 프로그램에 본교 재학생 총 9명을 파견했다.

△ 7월 30일부터 8월 24일까지 4주간 진행되는 SAP 해외 교육/인턴십 프로그램에는 고성협(컴퓨터정보공학부 4학년), 정우석(경영학부 4학년), 최리지(전자통신공학과 4학년) 총 3명의 학생을 미국 뉴욕의 SAP 파트너사로 파견하였으며, 교육과 인턴십을 각각 2주간을 수행하여 총 1개월간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 퀄컴 해외 교육/장기인턴십/공동 R&D 프로그램에는 해외 교육 2명(김영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4학년, 조건웅 컴퓨터공학과 3학년)과 국제공동연구 1명(김시훈 컴퓨터공학과 4학년) 등 총 3명의 학생이 7월 4일부터 참여하고 있다.

퀄컴 해외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2명의 학생은 7월 4일부터 8월 15일까지 총 6주간 소프트웨어 개발교육, IoT 플랫폼 교육, 팀 프로젝트를 통한 글로벌 교육 등을 받는다. 이 중 1명에게는 12월부터 1년간 진행되는 장기인턴십의 기회가 주어진다.

퀄컴 국제공동연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1명의 학생은 미국 샌디에이고에 소재한 Qualcomm Institute에서 6주 동안 머신 러닝 기초&응용, IBM 왓슨 등 머신 러닝 플랫폼에 관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 산호세주립대학교 교육 프로그램에 3명(김병휘, 박현아, 박지은·컴퓨터공학과)의 학생을 선발해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 산호세주립대학교에 파견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본교를 포함한 SW중심대학으로 선정된 성균관대 등 6개 대학이 6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6주간 공동 참여한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로 구성된 글로벌 팀을 구성해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딥러닝,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과 경영 교육을 제공한다.

SW중심대학사업단 이혁준 단장은 “SW중심대학 프로그램에는 해외 교육, 인턴십, 공동연구 등 다양한 해외 파견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전공생뿐만 아니라 비전공생도 본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하였다.

오는 동계방학에는 PeopleSpace 교육 및 인턴십 프로그램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시에 소재한 스타트업 인큐베이터에서 총 8주간 직무연수(3주)와 인턴십(5주)이 진행될 예정이다.

TOP